알림공간

전화상담

1577-9337

언제나 고객님들께 친절히
상담해드리겠습니다.

사진게시판

집단상담 프로그램 『MBTI를 활용한 부모자녀 이해하기』실시

  • 작성일2021-07-12
  • 작성자김미아
  • 조회수338

영덕군건강가정?다문화가족지원센터(센터장 이안국)에서는 지난 610일부터 71일 까지 매주 목요일 4주 동안 영덕군 관내 4학년~6학년 초등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MBTI를 활용한 부모자녀 이해하기을 실시하였다.

 

이 교육은 총 4회기로 10명의 학부모가 참여하였으며, 부모의 성격유형과 자녀의 성격특성을 바르게 이해하여 부모-자녀와의 관계에서 생길 수 있는 가정에서의 문제와 학습갈등 및 스트레스 조절에 대처하기 위해 MBTI검사를 실시하여 올바른 관계형성에 기여하고, 자녀의 기질과 특성에 맞는 교육방법의 방향을 제시한다는 목적으로 교육을 하였다.

 

1회기에는 학부모의 MBTI를 검사하고 가정에서 자녀의 MBTI검사를 검사한 후, 2-3회기에는 MBTI 검사지를 분석하여 부모와 자녀의 성향을 파악하고,

4회기에는 기질별 자녀와 대화하기, 학습코칭 등의 교육을 진행하였다.

 

비록 4회기의 짧은 기간이었지만, 교육에 참여한 초등4학년 자녀를 둔 다문화가족자녀 부모 박**(31)씨는 아이의 성격을 알게 되어 아이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되어 관계가 좋아지게 되었다고 말했으며, 초등6학년 자녀를 둔 윤**(35)씨는 아이의 성향에 맞는 교육방법을 알게 되어 좋았다는 반응을 보였다.

 

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과 요구로 내년에도 지속할 예정이다.

 

이전,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.
이전글 공무원연금공단 제주지부와 업무협약식 진행
다음글 2021년 상반기 상담 슈퍼비전